규도자 개발 블로그

미국 동부 여행기. 16일차 ~ 복귀 (뉴욕 -> 인천) 본문

미국 동부 여행기

미국 동부 여행기. 16일차 ~ 복귀 (뉴욕 -> 인천)

규도자 (gyudoza) 2023. 4. 28. 00:34

브루클린의 새벽. 짐싸기 + 비행기 시간 때문에 일찍 인났다.

 

 

아침은 근처 네쇼날 푸드 마켓에서 판매하는 프로틴 네스퀵과 머핀. 진짜 존나 달았다.

 

 

출국은 뉴욕의 JFK공항에서 했는데 역시나 세계 어느 공항을 가봐도 인천공한만한 데가 없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터미널 내부 모습. 갑자기 누가 안녕하세요~ 이래가지고 봤는데 가게 직원분이 한국분이셨는데 날 기가막히게 한국인이란걸 알아보셨다 ㅋㅋㅋ 나도 맞인사를 했다.

 

울부짖는 꼬리뼈를 뒤로하고 장장 15시간의 비행을 견뎌야 했다. 나는 닌텐도 스위치 + 메트로이드 드레드, 침착맨 유튜브 오프라인으로 3개 다운, 눈물을 마시는 새, 잠을 루틴으로 하며 버텼다. 쉽진 않았다. 그래도 최대한 이것저것 준비하니까 

 

 

집가는 공항버스. 무사도착했다. 여행은 출발부터 도착까지!

 

다음편은 감상 및 총 결산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