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02/18 (2)
규도자 개발 블로그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name=https://blog.kakaocdn.net/dn/bjEPFJ/btrtGilF9Hr/dRe1EU4xni9tpfqCjjKbxK/img.png)
오늘 깃허브 계정을 점검해봤는데 아직도 전직장의 github repository에 내가 등록이 돼있었다. 원래는 그냥 로컬에서만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걸 push하는 용도로 썼는데 요즘 fastapi 기여때문에 자주 들어가보게 돼서 발견했다. 보안문제도 있고 할 텐데 왜 내가 아직도 등록이 돼있을까. 아마 발견하기 힘들어서 잊은 게 아닐까 하는 추측 뿐이다. 그리고 당연스레 나 스스로 collaborator를 끊어서 해당 repo를 안볼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니었다. 레포 세팅에 접근할 권한이 없기 때문에 내가 날 없앨 수 없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그냥 그 유저를 block했다가 다시 풀면 된다. 저 버튼을 눌러서 계정을 Block하고 다시 settings에서 풀면 된다. 그럼 해당 계정과..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name=https://blog.kakaocdn.net/dn/0I3Fl/btrtIeWWRRT/o0uwUgkuIAkN63zEcIQdBk/img.png)
FastAPI 기여하기 저번에도 썼던 게시물의 2편이라 봐도 무방하다. 일단 Contribute에 대한 공식 안내는 이 링크를 찾아가보면 된다. 근데 이게 한사람이 관리하는 프로젝트라 언제 PR이 될지 모른다. 하지만 그냥 하는 거다. 구멍이 숭숭 뚫린 프레임워크니까.. 먼저 fastapi 공식 repository에 간다. 그리고 fork를 딴다. 요기따. 그리고 local에 project를 클론해서 연다. 그럼 이런 모양이 된다. 그럼 fastapi를 실행해보자 당연히안된다. Fastapi는 다른 의존패키지가 꽤나 많기 때문이다. poetry에서 사용되는 pyproject.toml파일을 살펴보면 FastAPI의 프로젝트 의존성이 어떻게 구성돼있는지 알 수 있는데 각설하고 이걸 실행하고 싶으면 pyp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