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도자 개발 블로그

github 계정에 등록돼있는 collaborator, user측에서 끊기 본문

DevOps/Git

github 계정에 등록돼있는 collaborator, user측에서 끊기

규도자 (gyudoza) 2022. 2. 18. 22:35

오늘 깃허브 계정을 점검해봤는데 아직도 전직장의 github repository에 내가 등록이 돼있었다. 원래는 그냥 로컬에서만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걸 push하는 용도로 썼는데 요즘 fastapi 기여때문에 자주 들어가보게 돼서 발견했다. 보안문제도 있고 할 텐데 왜 내가 아직도 등록이 돼있을까. 아마 발견하기 힘들어서 잊은 게 아닐까 하는 추측 뿐이다.

 

그리고 당연스레 나 스스로 collaborator를 끊어서 해당 repo를 안볼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니었다. 레포 세팅에 접근할 권한이 없기 때문에 내가 날 없앨 수 없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그냥 그 유저를 block했다가 다시 풀면 된다.

저 버튼을 눌러서 계정을 Block하고 다시 settings에서 풀면 된다. 그럼 해당 계정과의 모든 연결이 끊기게 된다.

 

계정과의 연결을 끊는 작업이 귀찮을 때 애용하면 좋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