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도자 개발 블로그

누구나 쉽게 배우는 웹사이트 디자인의 비밀 - 제이슨 비어드, 제임스 조지 (2015) 본문

Review/Book

누구나 쉽게 배우는 웹사이트 디자인의 비밀 - 제이슨 비어드, 제임스 조지 (2015)

규도자 (gyudoza) 2019. 2. 21. 20:43

개인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는데 마치 걸레쪼가리를 덕지덕지 붙여놓은 듯한 나의 시안에 실망하여 읽게 되었다. 나는 진짜 디자인 감각이 없는 사람이었다.

 책의 도입부에 딱 써있다. 나처럼 디자인 감각 없는 웹 프로그래머가 읽으면 좋다고 말이다. 그 말마따마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내가 만든 디자인은 왜 구려보이는지, 어떻게 해야 사이트에 들어온 사람들의 시선을 잡아둘 수 있는지, 사람들은 어떤 사이트에서 아름다움을 느끼는지 등등 말이다. 책을 읽고 시안을 수정하여 지인들에게 보여줬고 전처럼 쓰레기같다는 얘기는 피하게 됐다. 아주 기분이 좋다. 부단 내용 뿐만 아니라 무료 글꼴이나 이미지, 색 조합을 알려주는 사이트 등 유용한 도구들도 많이 알려줘서 큰 도움이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