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도자 개발 블로그

애플 2020 온라인 언팩 One more thing 보는 곳 본문

Topic

애플 2020 온라인 언팩 One more thing 보는 곳

규도자 (gyudoza) 2020. 11. 10. 19:40

https://www.youtube.com/watch?v=5AwdkGKmZ0I


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할 것은 ARM(Apple Silicon이라 불리우는)칩셋이 채택된 뉴 맥북라인이라던데 기존의 인텔 칩셋 라인업에서 애플이 자체 개발한 CPU를 달고 나오는 만큼 엄청난 변화가 예상된다.

 그래서 사실 전 회사에서 작업할 때 맥북을 써보고 반해서 2019년식 16인치 제품을 사려고 했다가 이번에 발표 나오는 거 보고 결정하려고 하는데 또 ARM칩셋 기반이면은 기존에 개발할 때 쓰던 툴들을 그대로 쾌적하게 쓸 수 있을지도 걱정이고... 애플이 ARM칩셋으로의 대 전환이라는 계획을 2년이라는 기한을 잡아뒀는데 확실히 기존 칩셋에서 ARM으로 추세가 변하는 건 확실한 트렌드일 것 같고.


그래서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었는데 그냥 ARM 적용된 맥북 새로 나오면 사다가 써보고 안되겠으면 환불하고 인텔칩셋 기반 맥북을 살 계획이다. 애플은 10일인가 이내면 무조건 환불이 되기 때문에. 뭐 아무튼, 이렇게 애플제품 기다려본 적이 없다. 기대된다. 맥북이 무겁다 무겁다 하지만 태생은 노트북인만큼 ARM칩셋이 제대로 적용됐을 때의 메리트는 굉장히 큰 것 같아서 어느곳에 저울추를 맞춰야할지 모르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