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도자 개발 블로그

내가 만든 PHPCronManager를 누가 써주다 본문

PHP/PHP

내가 만든 PHPCronManager를 누가 써주다

규도자 (gyudoza) 2019. 7. 11. 22:48

내가 만든 PHPCronManager를 누가 써주다

심심해서 깃허브에 내 아이디인 jujumilk3를 써봤다. 다른 건 평소와 다를 바 없었는데 Wikis에 내 아이디가 하나 검색됐다. 난 위키를 작성한 적이 없을 뿐더러 심지어는 this-programmer라는 닉네임을 남겼겠지 jujumilk3이라는 내 아이디를 남길 일은 더더욱 없을텐데 하는 마음으로 들어가보니 웬걸 스페인의 망한듯 보이는 인터넷 보안회사의 the-fraud-explorer라는 프로젝트에 내 PHPCronManager를 사용하고 있었다.

 그냥 너무 신기해서 벙쪘다. 무엇보다 궁금한 건 이걸 어떻게 알고 썼는가 하는 점이다. 끄흠... 아무튼 신기한 경험을 하여 기록을 남겨둔다. 만약 이런 이름모를 스페인 보안회사가 떠갔을 정도면 다른 데에서도 많이들 쓰고 있을까...? 하는 설레는 마음을 한번 가져본다. 어차피 MIT라이센스라 마구잡이로 변경해서 쓰고 해도 되지만 이렇게 검색할 수 있게 기록을 남겨준 이들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싶다. 부끄러워서 직접은 못하겠고 그냥 내 블로그에서나마 감사함을 전한다. 의미가 있나 싶지만 껄껄껄.

 기타 개발자 커뮤니티에 올렸을 때나, 같이 일하는 동료분이 쓴다고 했을 때는 같은 한국인이기도 하고 내가 직접 알려주기도 했으니 큰 감흥은 없었는데 말도 안통하는 외국에서 내걸 쓰니까 좀 많이 신기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