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도자 개발 블로그

외압 없는 산타토익 리얼후기 (10일간 60점 상승) 본문

잡설

외압 없는 산타토익 리얼후기 (10일간 60점 상승)

규도자 (gyudoza) 2021. 2. 18. 14:52

외압 없는 산타토익 리얼후기 (10일간 60점 상승)

먼저 후기를 작성함에 있어 외압(광고, 스폰서)이 없음을 밝히는 바이다. 왜냐. 난 산타토익 가입시 누구나 받을 수 있는 무료 2주 쿠폰으로 공부했기 때문이다. 이 후기는 일종의... 감사함의 표시라고 할 수 있다. 공짜로 2주쿠폰 받아서 효과는 다 보고 목표점수까지 뽑은 마당에 결제하기는 뭐하고, 내가 이 산타토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 뭐가 있을까 싶었다. 그렇게 나는 리얼후기를 블로그에 남기는 게 결제하지 않는 방안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도움이라는 결론을 냈다.

 

일단 나는 작년 12월부터 3개월간 총 3차례의 토익시험을 봤고, 이러한 성적을 기록했다.

시험의 텀을 고려하면 그렇게 다이나믹한 성적상승은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첫시험은 1주일동안 시나공 950모의고사만 풀다가 봤고, 두번째는 약 20일간 시나공 950모의고사만 풀다가 봤다. 그렇게 60점의 성적 상승이 있었고 공부를 놨었다. 하지만... 뭔가 이력서에 700점대의 토익점수를 써넣기엔 아쉬움이 남았고 한달간 공부했던 시간이 아까워 원래 목표했던 800점대를 다시 목표로 해서 2월 7일 시험일 기준 10일 전부터 광고에서 자주 봤던 산타토익에 가입해 무료쿠폰으로 제공해주는 학습세트를 집중적으로 풀었고 55점의 성적상승이 있었다.

 

그러니까 단순 시간투자대비로 계산을 한다면

시나공 950 모의고사 20일치 == 산타토익 학습세트 계속풀기 10일치

만큼의 효과가 있었다. 그리고 점수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점수를 더 얻기 힘든 토익시험의 특성상 그 효과는 단순 2배 이상이라고도 할 수 있다.

 특히 심리적인 측면에서도 크게 차이가 있었는데 내가 두번째 시험에서는 완전 물토익이라고 느꼈고 시간도 널널해서 문제를 다풀고 책상에 학생들이 그려놓은 낙서나 읽고 있었는데 765점이었고, 세번째 산타토익 후에 봤던 시험에서는 LC방송사고도 났을 뿐더러(처음 겪어봐서 멘탈 깨짐) 띠용한 멘탈 + 너무 많이 먹은 에너지 음료 덕분에 정신차리기 힘들어서 RC도 시간에 맞춰서 겨우 다 풀었고 LC 재방송할때는 또 이거틀었다 저거틀었다 해가지고 몇문제 못풀고 이지랄났는데도 820점이었다. 나는 분명 이번 시험이 LC사고로 인한 멘탈깨짐 + 카페인 과다복용으로 인해 집중 못함으로 인해서 전에 봤던 시험점수보다 더 낮을 거라 생각했고 다음 시험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목표점수였던 800점 이상이 나왔다는 걸 오늘 알았고 바로 시험 취소했다. 토익 해방이다!!!!!!!!!!!!!!

 

산타토익에 절이라도 하고 싶은 마음이다. 사실 성적을 보기 전까지 있었던 이 불안한 마음은 산타토익에서 제공하는 학습세트 + 예상점수에 있었다. 산타토익에서 추정하는 내 예상점수는 항상 700점 후반대에 머물러 있었고 학습세트는 항상 파트5, 6, 7에 가끔 LC파트를 제공했다. 그래서 불안했다. LC안해도 되나? 싶은 불안감이 있었는데 그냥 시키는대로 했다. 그렇게 토익 이틀 전에 모의고사 한 번 풀고 복기한번 하고 전날엔 공부 안하고 롤하고 일찍자고 시험을 봤는데 이렇게 성적 향상이 있었던 것이다. 아!!!!! 믿음직하다!!!!!! 산타토익!!!!!!! (참고로 난 시험 전까지 오늘의 학습 약 80세트를 풀었다)

 만약에 시험날 컨디션 조절과 LC 방송사고만 없었다면 이보다 더 좋은 점수를 받았을 수도 있었다는 얘기니까 단순 성적향상에서 보이는 효과보다 더 +@된다는 얘기이다. 난 이번 시험 이후로 산타토익의 신봉자가 됐다. 친구들한테 다 추천했다. 그리고 이 글을 통해 토익점수가 필요한 불특정 다수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그게 무료쿠폰으로 사용했던 산타에 대한 내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보답이라고 생각한다.

 

 

솔직히 개발자한테 토익점수는 그닥 필요없는 스펙이다. 물론 있으면 좋지만 몇몇 대형 개발사에서 진행하는 개발자용 채용공고 페이지에서는 검색도 안 되는 곳이 있다. 근데 그냥 내 아집이었다. 난 그래도 영어를 읽고 쓰고 말도 조금 할 줄 아는데 이걸 증빙할 자료가 없으니 점수로나마 그걸 증명하고 싶었는데 이렇게나마 점수를 얻게 돼서 기쁘다. 이제는 목표점수를 돌파했으니 마음놓고 개인프로젝트와 알고리즘공부에 치중할 수 있게 됐다. 산타토익 관계자분들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토익 보게되면 결제할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