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도자 개발 블로그

크롬 자바스크립트 버그 발견 후 리포트 완료 본문

HTML/CSS/JS/JavaScript

크롬 자바스크립트 버그 발견 후 리포트 완료

규도자 (gyudoza) 2019. 7. 8. 22:53

크롬 자바스크립트 버그 발견 후 리포트 완료

오늘 작업 도중 크롬에서만 발견되는 이상한 현상이 있어서 리포트를 했다. 예전에 자바스크립트의 버그를 발견한 줄 알고 설쳤던 그때와는 달리 명백하게 크롬에만 있는 버그였다.

 무슨 버그인가 하면 크롬에서 자바스크립트로 작동시키는 정규식에 오류가 있다. 라이브로 내 깃허브 스태틱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을 클릭하면 이동한다. 자세한 내용은 깃허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크린샷을 첨부하자면 이렇다.



같은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명백하게 크롬에서만 오류가 난다. 사파리, 파폭, IE, IE EDGE, 그리고 정규식 테스트 사이트 https://regex101.com/에서도 정상적인 작동이 된다. 그러니까 문제는 아래 정규식

let emailRegex = /^((?!\.)[\w-_.]*[^.])(@\w+)(\.\w+(\.\w+)?[^.\W])$/gim;

을 썼을 때 맨 끝이 s로 끝나는 케이스에 대해서는 크롬에서만 제대로 구분을 못한다는 게 이 버그이다.

 

처음에는 버그리포트를 어떻게 하는지 몰라 크롬메뉴 -> 도움말 -> 문제신고하기에서 했으나 구글링 결과 크로미움에서 해당 부분을 담당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정식으로 버그리포트를 제공하였다. 처음에는 이사람들도 뭐가 잘못된 건지 파악하지 못한듯 하다. 내 설명이 모자랐던 탓일까. 짧은 영어실력으로 적어낸 리포트 탓일까.

 아무튼 기록을 남겨 본다. 나로 인해 크롬이라는 엄청난 웹브라우저의 버그가 발견되고 또 고쳐나가는 과정을 간접적으로나마 전달받을 수 있다면 굉장히 뜻깊고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 같다.

Comments